티스토리 뷰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줄거리
요즘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드라마를 보는 것이 코로나를 이기는 슬기로운 방법이 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13일부터 방영 중인 KBS 2TV 주말 드라마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라는 장르로 최근 가정에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대표적인 드라마인데요. 수상한 삼형제, 왕가네 식구들 등의 많은 히트 작품을 만든 문영남 극본가가 참여하여 한층 더 차원 높은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그리고 줄거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오케이 광자매 줄거리 2.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3.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4. 오케이 광자매 시청률 |
1. 오케이 광자매 줄거리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어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 드라마입니다. 65세 이철수는 종갓집 종손으로 태어나 도덕과 윤리는 따지는 꼰대이지만 유머를 아는 인물입니다.
점잖은 척을 해도 화가나면 어김없이 충청도 사투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대학 중퇴의 학력으로 집의 하수도 설비를 해주는 일을 합니다. 딸들과 갈등을 겪고 있던 중 아내의 살인사건이 벌어지게 되며 가족 모두가 용의자로 지목되게 됩니다. 빠른 스토리 전개와 다양한 캐릭터, 유머 넘치는 대사들이 매력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이철수 65세
종갓집 종손으로 출생하여 도덕적인 윤리를 따지는 성격의 소유자,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해야 하지만 유머를 아는 인물입니다. 평소에는 점잖지만 화가 나면 충청도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변기 하수도 뚫어주는 일을 하며 딸 셋과는 갈등 관계입니다. 고향 후배인 돌세와 환상적인 짝꿍으로 브로맨스를 뽐내는 캐릭터입니다.
이광남 43세
이철수의 첫째 딸로 다소 이기적인 공주로 자란 인물이며 자존심이 셉니다. 엄마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고 자랐으며 발레를 전공하고 변호사와 결혼하여 잘 살고 있지만 딩크족임을 고집합니다. 엄마를 고생시킨 아버지에 대한 증오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광식 34세
이철수의 둘째 딸로 철수가 믿는 자식 중 하나입니다. 봉자 이모와 각별한 사이이며 똑똑하고 정의로운 성격에 남에 대한 배려심이 있고 속도 깊은 인물입니다. 하지만 엄마와 아빠 모두에게 제대로 사랑받고 자라지 못한 탓에 남자 보는 눈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법적으로 ‘기혼’상황에 운명적으로 만난 예슬과 이루지 못하는 사랑에 애가 탑니다.
이광태 29세
이철수의 셋째 딸로 막내라고 이쁨 받기보다는 존재감 없이 자라 마음속에 한이 있습니다. 어중간한 대학을 나와 취직한 적 없이 알바인생을 살고 있으며 비혼에 욜로에 소확행 요즘 유행하는 것들은 모두 장착하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운동을 잘해 도합 11단이고 몸매도 좋고 팡팡 튀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단순 명쾌하고 털털한 성격이라 남자들에게 인기도 많습니다.
한예슬 32세
돌세의 둘째 아들로 노래를 잘합니다. 어려서부터 록 가수를 꿈꾸며 학교도 일찍이 때려치우고 상경해 고생하며 자랐습니다. 아버지 돌세를 닮아 울뚝불이 있고 감성적이면서도 남자 냄새 물신에 유머감각이 뛰어납니다. 가슴 깊이 아버지의 사랑을 갈구하고 속이 깊은 성격입니다.
오봉자 57세
엄마의 생선장사를 이어받아 지금도 생선장사를 하는 인물로 악착같이 모아 원룸 건물을 갖고 있는 건물주입니다. 결혼도 안 했고 자식도 없으며 기본은 선하지만 시장에서는 잔뼈 굵은 탓에 말도 험하게 하고 과장되게 표현할때가 많아 웃음을 줍니다.
한돌세 59세
머슴의 아들로 태어나서 중졸이 전부인 학력이지만 남자로서 매력이 넘칩니다. 마음속에 잊지 못하는 여인을 품고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며 거친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아들 둘 중 첫째에게 무한한 사랑을 베풀었지만 둘째인 예슬하고는 애증관계에 있습니다. 걸죽한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잔머리 잘돌고 유머가 있습니다.
배변호 45세
광남의 남편으로 잘나가는 변호사입니다. 우유부단하며 변호사 답지 않게 순수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한번 마음먹은 것은 돌이키기 힘들고 착하고 결정 장애라서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합니다. 광남이 원하는 대로 딩크를 하고 있지만 늘 마음속은 외롭고 아이를 원하고 있습니다.
신마리아 46세
배변 단골식당의 주인으로 몸집이 넉넉하고 무엇이든 광남과는 반대, 수더분한 아주머니입니다. 꿍꿍이가 있거나 나쁜 말을 할 때는 혼자 성호를 그으며 미리 용서해 웃음을 주는 캐릭터입니다.
허기진 29세
밝고 명랑하며 임기응변이 강한 인물이지만 환경적인 영향으로 항상 외로움을 탑니다. 고아로 자랐지만 형 풍진의 보살핌을 받아 미국 유학까지 갔다 오고 부유한 생활을 합니다. 형에게는 반발하지만 마음속 깊이 형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오탱자 55세
어려서부터 가출을 일삼았지만 성격은 단순 쾌활, 몇 번이나 결혼했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멋내는 것을 좋아하고 위아래 상관없이 시원한 사이다 발언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오뚜기 7세
오탱자의 늦둥이로 깜찍한 경상도 사투리를 구사합니다. 아버지를 알 수 없이 태어난 아이이지만 속 깊고 머리가 좋습니다.
나편승 29세
광식의 편재 남편으로 광태와는 초등학교 동창이었습니다. 잘난 인물 하나 믿고 생각 없이 살고 있지만 개천 같은 집안 때문에 항상 속이 괴롭습니다.
3.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주인공 이철수는 이광남, 이광식, 이광태의 아버지입니다. 철수의 고향 후배 한돌세는 한예슬의 아버지이며 배변호는 이광남의 남편, 나편승은 이광식의 남편입니다. 철수 가족 주변인물로는 허기진, 오탱자, 오뚜기가 있으며 그외에 사채업자 허풍진, 변호의 어머니 지풍년, 풍진의 직원이자 기진의 절친인 변사채, 사채의 동생 변공채, 살인사건 담당 형사 서성대 등 다양한 인물이 엮여있습니다.
4. 오케이 광자매 시청률
오케이 광자매의 최고 시청률은 지난 4회차로 전국 27.2%, 수도권 25.5%를 기록하였습니다. 총 50부작으로 8월 29일까지 종영될 예정이며 시청률 추이가 상당히 빠른 편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상으로 오케이 광자매 등장인물 그리고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초반부터 이혼, 가족 간의 불화, 불륜, 살인 사건들이 잇달아 연출되며 빠른 전개를 보여주었습니다. 인물들이 전반적으로 30대 이상이라서 중년층을 겨냥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문영남 작가 특유의 재미있는 인물 이름과 캐릭터 설정으로 모든 등장인물들이 마스크를 쓰고 등장하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사뭇 기대가 되는 드라마인데요. 이번 주말에는 본방사수하면서 새롭게 펼쳐지는 다음 전개에 주목해 보아야 하겠습니다.